남성수술

발기부전

발기부전은 더 이상 나이로 인한 질환이 아닙니다. 성관계시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가 되었더라도 음경의 강직도가 약해 성관계가 불가능한 경우를 발기부전이라고 합니다. 현대인의 발기부전은 나이로 인한 남성호르몬 감소만이 주 원인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흡연, 음주, 환경오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발기부전은 연령이나 질환 유무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어느 한가지 원인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복합적인 원인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기부전 증상을 계속 경험하면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심인성 문제로 자리 잡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기부전 증상에 대하여 원인분석과 알맞은 개선방법이 필요합니다.
강남비뇨기과에선 현 상태에 대한 분석과 다각적인 치료방법을 조합하여 1:1 맞춤 치료방법을 모색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

발기부전의 증상

• 부부관계 시 충분한 발기상태를 유지할 수 없거나 강직도 유지가 힘든 상태
  • 발기는 빨리 되나 실제 삽입 전에는 강직도가 소실되는 경우
  • 관계 도중 강직도를 유지할 수 없어 발기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경우
  • 성적 자극에 대한 반응이 미미하거나 부부관계가 불가능할 정도의 강직도가 될 때
  • 수면시 자연발기 (아침발기)가 일정기간 이상 계속 되지 않을 때

발기부전의 진단

심리적, 정신적 발기부전
우울증 등의 정신장애, 성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불안감, 자신감 상실, 성적 컴플렉스로 인하여 발기부전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호르몬치료, 약물치료를 통하여 치료합니다.
기질적 발기부전
혈관계, 신경계, 내분기계, 전립선 등의 이상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 주사요법, 수술적 치료 등을 통해 치료합니다.
만성질환 및 기타 요인
당뇨병이나 고혈압, 비만, 음주, 과도한 스트레스를 통해 발기부전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저 질환치료, 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발기부전 보형물 수술

발기부전의 증상이 심하거나,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 음경해면체 내에 인공적으로 발기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하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굴곡형 발기부전 보형물

팽창형 발기부전 보형물

발기부전 보형물 수술대상

• 발기부전으로 약물치료, 주사치료를 받아보았으나 효과가 없는 경우